top   
 
 
HOME >
 
 
 
군포시 육상연맹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마라톤 매니어와 마라톤에 관심을 가져주신 여러분께 먼저 감사 드립니다. 20대 초반부터 60대후반까지 100여명의 정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군포시 육상연맹은 군포시에 거주하는 마라톤동호회와 등록팀 중심으로 결성되어 인근지역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함께 마라톤을 즐기고 친목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2000년 7월 정식으로 모임을 결성하였습니다.
저희 육상연맹은 마라톤을 통하여 강인한 심신을 단련하면서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건전한 동호회의 발전과 더불어 풀뿌리 마라톤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생을 마라톤과 같다고 하였듯이 마라톤은 우리 인생의 축소판입니다. 고난과 기쁨 속에서 우리 삶이 전개되듯 우리가 추구하는 마라톤도 그 자체라 생각합니다. 마라톤을 통해 현재의 삶을 사랑하고 건강을  증진하여 이를 우리의 소중한 가정으로 되돌려야 할 것입니다.
최근 마라톤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폭되면서 많은 대회가 생겨나고, 풀코스는 물론 울트라 마라톤까지  도전 완주함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마라톤을 즐기면서, 우리 마라톤 매니아는 다른 사람과 다른 면모를 갖춰 나가야 할 것입니다.

저희 육상연맹은 2000년 7월 첫모임을 시작한 이래 수리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임도 고갯길에서 흘린 땀으로 심신을 다듬고, 회원들의 일치된 단합과 부단한 노력으로 보다 성숙된 마라톤 문화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우리 육상연맹은 달리기를 하려는 분에게 문호를 활짝 열어놓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6년 9월 군포시 육상연맹 통합 창립총회로 육상연맹은 거듭나고 있습니다.